공지사항

덩허접수능영어스쿨의 이벤트 및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제목 공지2019학년도 수능 영어 - 덩허접 이박사선생님 총평


 

1년 동안 고생한 수험생 여러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.

 

 

[2019 수능 영어 출제경향]

 

- 지칭 추론 유형이 사라짐

 

- 신유형 21번 출제(밑줄의 의미 유형)

 

- 고난도 어법 29번

 

- 작년 수능보다 약간 어려웠던 시험

 

시험 보느라 고생들 많았습니다. 자신이 연습했던 유형이 사라지고 신유형이 나와서 당황했을 수도 있지만, 진짜 영어실력을 갖추려고 노력했더라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난이도의 문제였다고 봅니다. 앞으로 고1,2학생들은 반드시 문장원리, 해석원리를 확실하게 터득해서 어떤 글이라고 읽어낼 수 있는 힘을 길러야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험이었습니다. 

 

또한 이번 수능의 어법문제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았는데, 문장의 원리를 제대로 터득하지 않고 단순히 암기 위주의 공부를 해서 문제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. 문장이 어떻게 길어지고 복잡해지는지 그 원리를 제대로 알고 있었다면 의외로 쉽게 풀 수도 있는 문제였습니다. 

 

Ebs 연계의 경우 독해 28문항 중 18문항이 직/간접 연계로 출제되었지만 많은 수험생들이 이번 수능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. 결국 EBS를 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진짜 영어실력을 길러야 한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시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. 

 

앞으로 수능을 보게 될 고1, 고2 학생들은 영어가 절대평가가 되었어도 조금만 어렵게 출제되면 시험장에서 낭패를 보게 될 수 있으니 리딩 스킬이나 ebs지문위주의 공부를 지양하고, 자신의 영어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제대로 된 영어실력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. 


 



목록